안녕하세요.
어트랙션 기반 VR/AR 콘텐츠 개발과정 4기 수료생 류혜림 입니다.
VR에 관심이 생겨 여러 국비 훈련을 알아보던 중 해당 과정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.
IT 전공자이나 Unity, VR/AR과는 1도 관련이 없었기에 수업에 따라가지 못할까 봐 걱정했었습니다.
하지만 기초부터 차근차근 진행되었기에 큰 어려움 없이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.
강사님들은 교육생들이 질문을 하거나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으면 늦게까지 남아서 알려주셨고,
진행하고 있는 프로제트에 대해 부족하거나 좋은 부분 그리고 개발자로서 나아갈 수 있는 방향 등 조언도 아낌없이 해주셨습니다.
카드 보드, 오큘러스 퀘스트, 퀘스트 2, HTC VIVE, 트레드밀 등 삼성 기어빼고는 메디치에서 지원하는 모든 장비를 만져본 것 같습니다. 덕분에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이것저것 시도해 볼 수 있었고, VR 기술이 느리지만 그래도 꾸준히 발전해가고 있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.
저는 좀 더 공부하고 싶은 분야가 생겨 당분간은 VR분야 취업보다는 공부에 집중 할 것 같습니다. 이 나이에 다시 수학 공부하려니 머리는 아프지만 하루하루가 즐겁습니다.
저희를 꼼꼼히 챙겨주신 윤소하 매니저님과 열심히 가르쳐주신 강사님들 그리고 같은 기수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. 6개월의 교육 과정은 제게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.
감사합니다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