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요
다양한 산업분야 및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, Unreal 엔진과 C++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.
산업에서 필요한 수준의 기본 및 심화 실무교육을 함양하고, 현장에서 즉시 투입될 수 있는 전문인력 능력을 배양합니다.
교육 목표
- 블루프린트 문법을 활용하여, 콘텐츠의 레벨 생성, 맵 생성, Player, NPC를 구현하여, Unreal 엔진 블루프린트 기반의 슈팅게임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.
- C++ 프로그래밍 언어 습득을 통한 프로그래밍 기술을 습득합니다.
- Unreal 엔진의 C++ 프로그래밍 언어 기본 문법와 자료형, 중급 문법인 상속과 라이프사이클 함수, 헤더소스파일 정리,
로그 카테고리 추가 등을 학습하여, Player, NPC 구현과 프로그램의 메모리 관리, UI상호 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
- Unreal 엔진의 Animation Blueprint, 블렌드 스페이스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구현, LineTrace를 이용한 물리 충돌 구현, Notify를 이용한 이펙트 효과 구현, C++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한 상호작용 및 메모리 관리등 최적화 작업을 통한 C++기반의 TPS게임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.
과정명
상세내용
C++ 프로그래밍 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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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++.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 및 테드스 코드 작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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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수와 자료형, auto, 입력방법. 제어 구조
C++ 프로그래밍 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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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열(Array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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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수(Function)
언리얼 그래픽스 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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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 엔진 소개. 제작. 설치 및 프로젝트 생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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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 엔진 에디터 구성
언리얼 그래픽스 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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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이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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머티리얼 응용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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머티리얼 응용2
언리얼 C++기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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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++를 이용한 언리얼 엔진 개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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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++에서의 변수와 함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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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++에서의 조건문과 반복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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접근 한정자와 생성자, 그리고 포인터
블루프린트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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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과 비주얼 스크립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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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토타이핑 환경 구성
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
-콘텐츠 기획. 시스템 설계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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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상현실 콘텐츠 기획안 작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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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화콘텐츠 기획 구성요소 전달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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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상현실 콘텐츠 구성 및 프로젝트 시스템 설계
최종 프로젝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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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종 프로젝트